무한한 가능성을 향한 우아한 첫 걸음
R&B와 팝의 편안하고 여유로운 조화
허니지(Honey G) 1집
2012년 가을을 달구었던 '슈퍼스타K'의 네 번째 시즌. 여기에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사연들과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지닌 이들이 등장하여 많은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말 그대로 '슈퍼스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 여러 참가자들은 멋진 노래 솜씨와 비범한 감성과 개성, 남다른 열정으로 무장한 채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한껏 뽐냈다. 그리고 '슈스케 4'의 첫 방송으로부터 약 1년이 지난 후, 월등한 가창력과 아름다운 보컬 하모니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던 3인조 보컬 그룹허니지가음악인으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한 본격적인 출발점에 섰다. 이미 '슈퍼스타K 4'를 통해 등장한 여러 아티스트들이 정규 앨범과미니 앨범, 싱글 등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는 점을 생각하면 허니지의 데뷔는 늦은 감이 없지 않다. 하지만 오랜 움츠림처럼 보인 이들의 시간은 도약을 위한 숙성의 기간이었다. 이제 무르익고 다듬어진 그 순수한 감성은 세련되고 매력적인 옷을 입은 채 듣는 이에게 즐거움과 카타르시스를 주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허니지의 데뷔 앨범은 팝과 스무드소울(smooth soul), 펑크(funk)의 요소를 담은 컨템포러리 R&B 사운드로 채워져 있다. '슈스케 4'의 생방송에서 선보인 세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뛰어난 보컬 하모니, 인상적인 혼 섹션(horn section)으로 특징되었던 허니지 특유의 스타일은앨범에서 고스란히 이어진다. 하지만 지난해의 '비켜줄게', '왜 그래', '오래 된 친구'와 이 앨범의 곡들이 전하는 감성과 느낌은 사뭇 다르다. 이전의 허니지가다소 불안정한 균형감과거친 약동감을 내보였던 반면 수 개월이 지난 후의 이들의 모습은 매끄럽고 세련된 태도와 외양을 갖춘댄디(dandy)를 연상케 한다. 편안한 안정감과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각각의 목소리가 이루는 부드러운 조화는 그 자체로 기분 좋은 울림이 되고, 여러 곡들에서 펼쳐지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브라스 사운드는 상쾌한 감흥이 되어 몸을 휘감는다. 그리고 이 부분은 앨범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이기도 하다.
------------------------------------------------------------------------------------
CJ E&M Music은 아시아 No.1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CJ E&M의 음악사업 브랜드로 음원/음반의 투자•제작•유통부터 콘서트•페스티벌 개최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CJ E&M MUSIC과 함께 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신곡과 뮤직비디오, 미공개 독점 영상 등을 이곳 YOUTUBE 채널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CJ E&M Music is a music business brand of CJ E&M, Asia's No.1 entertainment company. CJ E&M Music covers investment, production and distribution of album and also provides the best music festival and concerts. Meet the K-POP artists' brand new music videos and exclusive video clips on the official YouTube of CJ E&M Music.